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

숙명여자대학교 학생생활관

함께 꿈꾸는 행복한 생활 공간 학생생활관

생활안내

HOME명재관생활안내생활안내

출입카드

  • 출입카드는 기숙사 출입할 때 필요하며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.
  • 기숙사 입사생임을 확인하는 신분증으로써 항상 소지하고 다녀야 합니다.
  • 기숙사 운영진 및 사생회의 제시 요구를 받을 수 있으며 제시하지 못하는 경우 벌점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.
  • 이는 기숙사생임을 확인하는 절차이니 번거롭더라도 협조 부탁 드립니다.

비사생 동반 출입 및 숙박금지

  • 사생은 비사생을 기숙사에 대동할 수 없으며 특히 외부인(가족포함) 숙박은 절대 금합니다.

기숙사내 주류반입 및 흡연 금지

  • 기숙사내 주류반입, 음주로 인한 소란 및 흡연 행위는 기숙사 규칙에 의해 퇴사됩니다.

특별점검 & 생활점검 실시

  • 특별점검은 인원점검, 기타 지시사항 전달, 불편사항 접수가 목적이며 당일 23:00에 점검방송이 울린 후 23:30에 각자의 방에서 실시합니다.
  • 생활점검은 청소상태, 비품·시설물 점검을 위해 실시하며(22:30) 3~5일 전에 미리 공지합니다.
  • 점검 불참 시 무단외박일 경우 벌점 7점, 지각으로 늦게 들어올 경우 벌점 5점이 부과됩니다.
    (단, 외박계 작성을 하였거나 미리 신고하여 사무실 승인을 받은 자는 벌점이 없습니다.)

외박계 작성

  • 신청방법 :
    (1) 포털 신청 : 학교홈페이지 → 숙명포털시스템 → 로그인 → 시설/홍보 → 기숙사 → 외박신청(당일 21:00까지)
    (2) 서면 신청 : 1층 택배 선반 앞 책상 위에 있는 외박계 작성 (당일 23:00까지)
  • 외박은 한 달에 15박으로 제한되며 외박일수 초과 시, 1일 초과 당 벌점 2점이 부과됩니다.
  • 외박 신청은 반드시 당일날 작성하여야 합니다.(미리 작성하거나 늦게 작성 불가)
  • 외박 신청 취소 및 종료일 이전에 귀사한 경우에는 23:30 이전에 취소 처리하여야 합니다.
  • 외박계 작성 예시 (외박일수 2박 3일: 3월5일에 나가서 7일에 돌아오는 경우)
외박계 작성 예시 표입니다
날짜(기간) 방번호 이름 전공 비상연락처 사유
3/5 ~ 3/7 201A 눈송이 경영학부 010-1234-5678 귀가

벌점

  • 누적된 벌점이 20점을 초과한 경우 즉시 퇴사입니다. 벌점 및 퇴사 규정을 참고하셔서 벌점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확인 방법: 학교홈페이지 → 숙명 포털 → 로그인 → 시설/홍보 → 생활관 → 명재관

엘리베이터 및 세탁실

  • 세탁기 및 건조기는 전용카드를 이용합니다. 충전용 카드 구입비는 1,000원 이며, 세탁기와 건조기 각각 1,000원의 이용요금이 있습니다.
  • 다리미는 경비실에서 대여하여 세탁실(다림질실) 에서 안전하게 이용하도록 합니다.

상비약품 비치

  • 행정실 및 경비실에 상비약품이 비치되어 있으나 오전9시~오후5:30분까지는 학교 순헌관 보건실에서 받으시고, 이후 시간에 사무실 및 경비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응급환자 발생 시 행정실 및 경비실로 즉시 연락바랍니다.

행사 안내

  • 1, 2학기에 각각 한 번씩 행사가 개최됩니다.
행사 안내 표입니다
학기 행사명 행사 목적 및 내용
1학기 명재인의 밤 사생단 선출 및 명재관 사생들의 친선을 도모하는 내부 행사
2학기 오픈 하우스 학부모 및 친구들에게 기숙사를 오픈하여 명재관의 시설 및 생활 모습을 공개하는 대외적 행사

    ※ 코로나19로 인하여 행사 취소됨.

기타 시설물

  • 1) 체력단련실 (이용시간: 오전 7:00 ~ 오후 23시)
  • - 트레드밀, 싸이클 등 다양한 운동기구와 체중기, 정수기 등이 비치되어 있으며 양말 및 운동화를 착용바랍니다
  • 2) 휴게실
  • - 각 층 휴게실 냉장고는 지정된 각 방의 냉장고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.
  • - 반드시 자기 물품에는 호실과 이름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- 공동사용이므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(상한 음식 방치, 절도 등)는 금지입니다.
  • 3) 스터디룸((이용시간 : 오전 1:00) * 단 중간고사, 기말고사 기간 중 2주간 24시간 개방
  • - 스터디룸 사용 시 정숙하시고 자리를 미리 맡아놓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.
  • - 스터디룸에서 노트북 사용 시, 심각한 타자 소음은 다른 사생에게 방해가 되므로 자제 바랍니다.
  • 4) 24시 이후 각 층 복도, 휴게실과 1층 로비에서는 정숙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  하늘뜰과 테라스는 24시 이후 출입금지입니다.

우편물

  • 우편물은 사무실에서 일괄 접수하여 엘리베이터 뒤에 비치된 각 방의 우편함에 넣어드립니다.
  • 등기물은 사무실에서 보관합니다. 학생증을 제시하고 물품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.
  • 본인이 직접 택배함(선반대)에서 본인의 택배만 수령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착불로 한 경우 반송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